Windows 8.1 로 업데이트 하면서, Taskbar 에 있는 explorer 의 경로 수정이 전보다는 귀찮아졌다.

이전에는 7 때와 마찬가지로 우클릭 properties 로 경로를 "explorer.exe /e, [원하는 경로, 생략시 내컴퓨터]" 로 바꿔주면 되었던거 같은데...


뭐 암튼, 일단 taskbar 에 있는 explorer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정보를 보니, File Explorer.lnk 라는 shortcut 이다.


파일의 경로는,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User Pinned\TaskBar\File Explorer.lnk 라고 나온다.





저 shortcut 파일을 다른 shortcut 으로 대체해주면 될듯?


explorer.exe 를 찾아서 shortcut 을 만든다.






생성된 shortcut 파일을 우클릭 properties 로 들어가서, target 을 변경해준다.



나는 거의 항상 C:\로 드가므로, 위와같이 설정했다. 위의 그림에서 네모로 보이는건 백슬래쉬(\) 이다.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파일의 이름을 File Explorer 로 변경해준다. 아까 File Explorer shortcut 이 있던 경로에 덮어씌워준다.

그리고, 다시 taskbar 의 file explorer 을 눌러보니, 바로 C:\ 로 들어간다.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