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as Sketchbook 이 AutoCAD 만든회사인 Autodesk 로 넘어갔는데, 그바람에 스케치북이 무거워져서 나는 별로 좋아하지 않게 되었다.
그런데, 아이폰/아이팟터치 용으로 나온 무료앱 스케치북 모바일은 정말 "괜찮다~" 이다.
일단, 에일리어스 스케치북 때와 상당히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네 귀퉁이의 터블탭으로 사용하는 기능도 상당히 편하다.


아이패드면 몰라도, 아이팟은 화면이 작기 때문에, 손으로 정교하게 그리기가 쉽지 않다. 그런뎐챠로, 낙서에 애로사항이 꽃피는데, 스케치북 모바일은 뒤로(실행취소, undo) 가 매우 편하게 되어있다. 그냥 좌하단 구석탱이를 손끝으로 두번 톡톡 치면 undo 가 적용된다. 그리다가 맘에 안들면 드립다 구석을 톡톡, 톡톡 치면 상당히 많은 스텝을 뒤로 돌아갈수 있다.

또한, 작은 화면에 정교하게 그리기 어려운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한 부분이 '줌인'을 지원한다는 거다. 두손가락을 오믈락거려서 화면을 확대할수 있고, 손가락 두개를 댄체로 움직이면 화면을 좌우로 움직일수 있다. 따라서, 좀 자세하게 그리고 싶을때는, 화면을 확대하고 막 그린다음, 다시 오므려서 원래싸이즈로 돌아오면 그럭저럭 자세히 그린것과 같은 효과가 난다.

확대된 화면에서 곧바로 원래 싸이즈로 돌아오면서 화면에 핏되게 해주는거는, 오른쪽 상단을 두번 톡톡치면 된다.

암튼 재밌다 이거, 게다가 이 조그만게 레이어도 지원한다. 투명도도 설정가능하고, 붓싸이즈도 조절이 엄청 쉽다. 스포이드로 색상뽑아서 쓸수도 있고, 아무튼, 이건 칭찬을 해도 해도 부족하다. 무료앱주제에!